10.4 C
Seoul
2025년 1월 3일 (금요일)
뉴스문화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 메이커 활동 ‘뉴턴프로젝트 메이커 페어’ 실시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 메이커 활동 ‘뉴턴프로젝트 메이커 페어’ 실시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 메이커 활동의 사고전환, 뉴턴프로젝트(New Turn Project) 메이커페어가 3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양지리조트 렌탈하우스 대강당에서 청소년 메이커 동아리 80명이 메이커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청소년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BMW팀의 Oh 먹는 물병 hO, 나만의 꿈 ON!팀의 전도성펜을 이용한 나만의 꿈 회로도 만들기, 기타등등팀의 딩가딩가 메이키메이키 전자기타, Hand 메이커팀의 내가 직접 만드는 친환경 가습기와 걱정인형, 대학생서포터즈 ‘든솔’의 뚜루뚜루 로봇코딩 등 총 20개팀의 메이커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체험부스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뉴턴프로젝트는 청소년 대상의 단순 교육 및 체험형태의 메이커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배움의 주체가 아닌 교육의 주체로서 그들이 만든 상상과 아이디어 그리고 재능나눔으로 메이커 축제를 만들고 메이커 문화가 청소년 문화의 한 축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7월 초 창의력 및 상상력 강화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팀별 아이디어 회의가 진행되었으며 아이템 설명회와 전문가 컨설팅을 거친 후 27일 중랑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메이커톤을 실시, 팀별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 바 있다. 메이커페어 종료 후 프레젠테이션과 부스운영 결과를 평가해 8월 초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019년 메이커 문화확산사업의 메이커 행사지원 분야에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메이커 문화확산사업은 메이커의 지속 가능한 자생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메이커 활동 및 네트워크를 적극 발굴, 지원하여 메이커 문화확산에 중점을 두는 사업이다.

편집국 보도팀

청년공감
청년공감
청년공감 공식 계정입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